최단기간 성공프로젝트 4단계

* 압도적인 숫자로 손님을 모으는 방법 - 광고

` 팔리지 않는 시대의 집객방법 - 감정마케팅

` 이미지 광고로는 손님도 모이지 않고, 물건도 팔리지 않는다.

 

*골드러시 집객법

` 광고를 화려하게 한다 - 올 칼라로 해서 호화롭게 한다

` 파격가 상품으로 주목을 모은다.

-> 손님에게로 가는 메리트를 내세워 반응을 얻는 일

-> 오퍼 전략 : 무료, 공짜 전략, 가입자 우대가격, 첫구매자 할인등

 

` 광고 선전의 목적이란, 오퍼를 사용해서 가망고객을 모으는 일이다.

 

*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오퍼

` 메리트를 제시하는 경우 - 무료 시범세트

` 주택, 개조, 자동차 등의 고액상품은 소책자가 좋다.

` 세일즈맨은 절대 가르쳐주지 않는 정보와 공사업자가 반드시 비밀로 하고 싶어 하는 내용을 소책자로 정리했는데 읽어 보지 않겠습니까?

 

` 모든 것을 다 얘기해 버리는 것은 정말 멍청한 짓. 요점만을 말하고 이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라고 해두면 되는 것이다.

 

* 손님의 머릿속을 정리해주는 광고 노하우

` 구입을 결정하기 전의 고객의 머리는 혼란스럽다

-> 거기에 진실을 가르쳐 주는 사람이 나타난다면 누구나 얘기를 듣고 싶어진다.

-> 진실을 가르쳐 주는 존재 : 소책자등

-> 진실을 알고 싶어 하는 손님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기 때문에 문의가 쇄도한 것.

->정말로 원하는 것은 올바른 정보와 그 정보를 제공해 주는 사람인 것..

 

` 손님을 움지이게 하려면 먼저 문제제기를 하고 지금 상황이 위험한 상태라는 것을 깨닫게 하면 된다.

 

` 문제제기를 광고로 삼으면 해결책을 찾아서 손님이 모여들게 되는 것.

ex> 히라의 광고 서두 아직도 집짓지 말라!

-> 왜 지으면 안되는 거지? 하고 의문을 갖게 된다.

 

` 당신의 동기를 광고 속에서 나타내는 일 . 동기 = 사명감 이다.

 

` 무엇을 위해서 상품을 만들고 있는가?

` 누구를 위해서 상품을 팔고 있는가?

` 손님은 당신의 사명감을 사는 것이나 마찬가지다.

 

* 손님의 반응을 얻기 위한 4가지

오퍼를 준비한다.

문제제기를 한다.

사명감을 제시한다.

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업계의 상식에 도전한다.

-> 소비자가 납득하지 못하는 나쁜 관행에 과감하게 메스를 가하는 것.

-> 불투명한 관행

-> 업자에게는 상식이지만 손님에게는 지극히 비상식적인 일인 것.

-> 당신이 업계의 상식에 싸움을 걸 자신이 없담녀앞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.

-> 손님을 내편으로 만들지 못하고서 아무리 큰소리로 외쳐 보았자 소용없는 일.

 

* 당신이 속해 있는 업계이상식을 10가지만 들어 보자

-> 그 중에서 몇 가지의 상식을 뒤엎을 수 있을까?

-> 많으면 많을수로 당신은 업계의 풍운아가 될 가능성이 높다.

 

최단기간 성공프로젝트 5단계

* 매스컴 이용 방법.

` 매스컴에 등장하는 목적은 자신을 팔아 유명해지거나, 돈들이지 않고 광고하는 일

` 매스컴에 등장하는 방법 - 팩스나 이메일 등등을 이용해서 ~~~이 지식을 일반 소비자에게도 전하고 싶다는 취지로 지역 신문에 광고를 내고 각 매스컴 사에 A4 한 장의 보도 자료를 팩스로 보낸다.

` 소비자의 고민과 분노, 어려운 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을 무료로 공개하고 싶다.

 

* 보도자료 작성법

` 보도자료의 형식을 지킬 것. 스스로 기사를 써서 신문사 등에 보내는 것. 연락처를 명시하고 전화는 반드시 직통 전화번호로 한다.

` 전부를 보이지 말고 아쉬워할 정도만 보여주는 것이 중요.

` 오퍼를 준비, 소비자에게 있어서의 메리트가 있는 가를 명확하게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.

 

* 매스컴에 거론되는 몇가지 포인트

` 대중이 주목하는 트랜드와 자신의 주장을 접목시켜 최고의 화제를 만들어라.

`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활동 - 자원봉사 활동

` 무류 소책자를 드립니다.

` 틀을 깨는 우스꽝스러운 방법

- 스스로 바나나맨이라고 칭하고 바나나 의상을 입고 TV등에 나간다.

 

* 매스컴에서 연락이 오면

` 먼저 프로필질문안을 준비해 둔다.

` 질문안의 목적은 자신에게 유리한 질문을 받기 위해서다.

` 질문 받고 싶은 내용을 종이에 써서 기자에게 건네준다.

` 기사에 회사의 전화번호 또는 홈피 주소를 반드시 게재하도록 부탁한다.

 

* 매스컴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.

` 당신이 자기 사업을 생각할 때 - 먼저 자신을 파는 것이다.

` 잘 안 되어도 상품을 팔아서는 안 된다. 진짜 상품은 자기 자신이다.

` 상품이란 찾으려고 하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.

` 물건은 무엇이든 좋은 것이다.

` 당신은 매스컴에 자신을 파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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