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단기간 성공프로젝트 2단계- 지금까지의 경험을 황금으로 바꾸는 법

 

*현장 경험이 수억 엔으로 바꿔 놓았다 - 소예산 고객획득법`주택판매편

-> 책 출판 -전문가 코프레스+인지도 상승

` 판매 쇄도 - 누구나 실체험에 근거한 성공 노하우가 필요했던 것.

` 매일 일하는 현장에는 당장이라도 현금으로 바뀔 수 있는 자산이 엄청나게 묻혀져 있다.

 

*노하우집을 만들어 성공한 사람들.

1. 자사의 영업메뉴얼

2. 패키지화해서 동업자에게 판매할 수 있다.

3. 당신이 독립했을 때, 그 매뉴얼대로 하면 성공할 수 있다.

-> 자기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라는 것이다. 그것을 현장에서 시도해 보고 잘 되면 그 경험을 기록해 둬라. 그것이 당신만의 유일한 노하우가 될 것이다.

 

` 아이디어가 잘 되지 않을때는 접근 방법을 바꾼다.

` 아이디어가 쉽게 떠오르는 순간은 자신이 궁지에 몰렸을 때 또는 문제에서 해방되었을 때.

` 스스로 문제를 만드는 것이다. 스르로 문제를 만들고 스르로 대답한다. 그러면 아이디어를 내는 일은 어렵지 않다.

` 아이디어라는 것은 당힌이 경험해 온 일에서만 탄생되는 것이다.

` 노하우라는 것은 간단해야만 한다.

` 거래처로부터 반드시 주문을 성사시키는 전화 화법이 있다면 그것도 노하우다.

` 뛰어난 노하우라는 것은 금방 효과를 보는 것이어야 한다.

 

* 현장에서 배우는 방법 + 책에서 얻는 방법-> 양쪽의 지식을 균형 있게 얻는 일이 중요하다.` 당신이 앞으로 하는 것은 어른 공부

` 지금부터 머리를 써서 돈버는 법에 눈 떠야 한다.

` 육체노동이란 몸을 움직여야 하는 세계이기 때문에 아무리 노력해도 수입의 한계는 정해져 있다.

` 당신은 무엇을 위해서 공부하는가?

` 목표가 분명하지 않으면 공부는 계속할 의미가 없다. 사람은 의미가 없는 일에는 노력할 수가 없다.

` 사람은 욕심에 따라 움직이도록 되어 있다.

 

* 히라식 초간단 공부법

초고속 지식습득법

 

` 지식은 책을 통해 얻어진다

 

` 포토리딩처럼, 후루루 넘기면서 필요한 지식만 찾는다.

 

` 우리는 한정된 시간 속에서 해답과 힌트를 찾아야 한다. 시간이 남아돌아서 책 읽는게 아닐 것이다.

 

` 좋은 책을 빨리 만난다

-> 나는 어떤 책을 찾고 있는 거지? 나는 돈 버는 기술이 있는 책을 찾고 싶다.

-> 자신이 곤란한 일, 불안한 일, 화나는 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을 찾는 것.

 

` 알고 싶은 부분을 빨리 찾는다.

 

` 먼저 좌뇌를 사용해 자신에게 구체적인 질문을 던져 보자, ‘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편지 쓰는 법을 마스터할 책은 없을까? 그리고 우뇌도 사용해서 지금 안고 있는 불안과 분노와 고민을 해소할 책은 없을까?”

` 책을 읽을 때에는 마음에 걸리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좋다.

` 여기에서 읽는 목적은?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면서 찾는다.

` 찾아낸 키워드를 다 읽은 후에는 마인드맵으로 정리한다.

` 읽는 목적을 구체적으로 정해서 책의 앞쪽 속지에 적어본다.

 

아이디어 초발상법

` 혼자서 아이디어를 창출할 때에는 마인드매핑 또는 요즘은 비즈니스모델캔버스를 사용한다.

ex>마인드맵 사용시 : 먼저 중심에 목적을 쓰고, 키워드가 되는 말을 생각해 중심 주변에 쓴다. 한 가지 키워드가 나오면 그 말에 관련한 말을 생각한다. 그리고 키워드를 더욱 더 세분화해 나가는 것. 그러면 계속해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.

 

` 매일 일기처럼 마인드맵 다잉어리를 만든다면 인생관리도구:가 된다.

` 공부할 때도 마인드맵으로 노트를 작성하면, 동시에 사고를 정리하게 된다.

 

* 129300 법칙 - 하인리히의 법칙


 

* 29개의 키워드 - 오스본의 체크리스트

 


* 팀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할 때

` 의견에 대한 비판과 평가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.

` 자유분방하고 엉뚱한 발상을 환영한다.

` 질보다도 양을 중시한다.

` 의견을 조합하거나, 향상시키는 의견은 환영한다.

-> 절대로 나온 아이디어에 비판해서는 안된다.

 

 

 

지식현금화법

` 어떻게 하면 압도적인 숫자의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?

` 주문을 따낼 수 있느냐? 없느냐?는 품질이 아니라 고객과 얼마나 친한 관계를 구축하느냐에 달려 있다는데서 창안

` 하나의 매뉴얼 정리 - 노 세일즈 고객획득법

` 중요한 것은 당신이 경험하고 느낀 사실과 생각해낸 아이디어, 데이터를 반드시 종이에 써두는 일이다.

` 어떻게 하면 남보다도 많이 깨달을 수 있을까?

` 슬프게도 정리해고의 대상은 정화가헤 근무시간을 채운 성실한 사원이 더 많다.

` 명확한 목표를 각게 되면 인생은 그 순간부터 호전되기 시작한다.

` 지금은 어쩔 수 없이 하는 일이라도 누구에게나 불필요한 경험은 없다.

반드시 장래에는 당신에게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되는 때가 온다.

` 내일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금 하는 일에서 힌트를 찾아야 한다

` 당신이 하는 일이 절대 불필요한 일이 아니다, 라는 것을 머릿속에 새겨 두자.

 

* 장점을 단점으로 바꾼다

` 자신에 대한 이미지를 바꿘다/.

` 자기이미지를 바꾸면 얼마든지 원하는 자신이 될 수 있다.`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먼저 말을 사용하여 자신을 정의하는 일이다.

그러면 당신의 사고회로는 얼마든지 전환이 가능하다.

` 자신의 이미지를 자신의 머릿속에 다시 세팅해 보자.

 

* 당신을 빛내기 위한 기회를 잡는 법

` 한 가지 분야에서 영원히 군림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해도 좋다.

 

` 지식을 탐욕으로 흡수하고 열정적으로 살자.

-> 항상 지식을 흡수하겠다는 자세를 잊지 않는다.

->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는다.

-> 모든 일을 능동적으로 볼 것.

=> 무엇이든 반드시 가능한 일을 전제로 생각한다. 그 다음에 장해가 될 일을 하나씩 무너뜨려 나가는 것이다.

 

3단계는 세일즈라서 1부에 정리함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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